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요로이로 에이다 복리 굴려보기

by minimax95 2021. 7. 13.

이번 포스팅에서 에이다(ADA) 스테이킹을 통해서 복리 투자 효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다 채굴은 지분증명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마이너 채굴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지 카르다노 지갑을 만들어서 보유하고 있거나 이번 포스팅에서 설명하는 요로이 앱을 통해서 채굴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요로이-카르다노 지갑을 설치합니다.

저는 이미 설치를 하였기 때문에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 후에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로그인시 필요한 PIN번호 6자리를 설정해 줍니다.

My wallets에서 ADA를 보관할 지갑을 만들어 줍니다.

[새로운 지갑 만들기] 버튼을 누르고

'지갑명' - 선호하는 지갑 이름을 만들어 줍니다.

지불암호를 설정해 줍니다.(최근에는 10글자 요건만 충족하면 됩니다.)

=> 지불암호는 거래 시 필요한 암호이기 때문에 잊어버리면 곤란해집니다.(물론 재설정을 할 수는 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까지 마치면 팝업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무작위로 선정된 15개의 단어가 나타납니다.

위 15개의 단어는 철자와 순서를 꼭 종이에 기록해 주고 잊어버리면 안 되는 매우 중요한 키워드입니다.

백업에서 지갑 복원에 사용되기 때문에 필히 잘 보관해주셔야 합니다.

요로이 앱에서도 복구 구절에 대한 내용을 정확하게 인지시키기 위해서 복구 구절을 1회 인증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가 나타나면 본인이 기록해 둔 복구 구절을 동일하게 선택해서 인증을 완료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요로이 지갑을 사용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이제 보내기와 받기 버튼을 통해서 에이다를 입출금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첫 화면에서 보내기 버튼은 에이다 화폐가 0이기 때문에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업비트 거래소를 이용 중인데 업비트에서 에이다를 구매하여 요로이 앱 지갑으로 송금하였습니다.

받기 버튼을 누르면 주소 데이터가 담긴 QR코드와 링크를 보여주는데 이를 업비트 송금 주소에 입력하고 출금해주면 얼마 후에 입금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만든 My wallets를 클릭하면 입금한 에이다 개수와 입금내역이 보입니다.

보안상 캡쳐가 제한되는 관계로 이미지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단 버튼에서 Delegate 버튼이 있는데 바로 스테이킹을 할 수 있는 스테이킹 센터로 이동합니다.

정말 많은 스테이킹 풀이 나타나는데 우리가 할 일은 매우 간단합니다.

높은 보상을 주는 풀을 찾아서 DELEGATE 버튼만 클릭해 주면 끝입니다.

Delegate 버튼을 누르면 어느 정도 비율로 위탁을 할지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일정 부분만 위탁할 수도 있고 일부를 다른 풀에 위탁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위탁을 한다고 해서 지갑에 보관 중인 ADA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필요시 언제든지 입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락에 대한 걱정은 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최초 위임을 시작하면 위임 보상은 현재 에포크에서 3에포크가 지나고 다음번 에포크 시작 시점에 지급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의 270 에포크 시점에 위임을 시작하면 274 에포크가 시작하는 시점에 위임 보상 에이다가 지급됩니다.
만일 중간에 추가로 위탁을 하였다면 추가된 에이다에 대한 스테이킹 위임 보상도 순차적으로 3 에포크가 지나야 됩니다.

결국 처음시작하면 20일 뒤 그리고 5일에 한번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위탁 후에는 자신의 지분이 점점 늘어나기 때문에 말 그대로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가상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정용 채굴(RTX 3080) 후기  (1) 2021.07.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