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IT 정보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오류

by minimax95 2021. 7. 16.

"이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는 이 windows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this dch driver package is not compatible with the currently installed version of windows"

 

컴퓨터를 Self 조립할 경우 메인보드 BIOS 세팅부터 주변 장치 드라이버 설치까지 참으로 손이 많이 갑니다. Windows 10 설치 이후에 장치 관리자를 열어보면 장착한 그래픽 드라이버가 '기타 장치> PCI 단순 통신 컨트롤러'로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내장 그래픽카드를 통해 일반적인 화면 출력이 나오게 됩니다.

NVIDIA 그래픽 카드를 설치하기 위해서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그래픽 드라이버 정보를 입력해 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인스톨러에 의해서 호환성 체크를 먼저 진행하는데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설치가 중단될 때가 있습니다.

"이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는 이 windows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분명 제품 유형과 시리즈, 제품 계열, 운영 체계 정보 등 빠짐없이 검색 키워드를 통해 다운로드한 드라이버가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뜨면 거의 멘붕에 빠지지요.

하지만 이유는 간단합니다.

Windows 10 설치 이후에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려 했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 화면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 을 선택해 줍니다.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하게 되면 최초 설치 이후에 첫 번째 업데이트이기 때문에 시간이 오려 걸리지만 반드시 업데이트를 시켜줘야 정상적으로 NVIDIA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this dch driver package is not compatible with the currently installed version of windows"

 

이러한 메시지가 뜬 이유는 윈도우 10에서 DCH 유형의 드라이버를 사용하는데, Standard 유형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려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직접 드라이버를 검색하여 설치하려면 이와 같은 오류가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가장 손쉽게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으로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검색하여 위 페이지로 이동 후 인스톨러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줍니다.

이때 NVIDIA 로그인이 필요하고 계정이 없을 경우 계정 생성 후 인스톨러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컴퓨터에 장착한 그래픽 카드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해 줍니다.

 

지금까지 그래픽 카드 설치시 삽질 경험담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