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IT 정보

Pico real plus VR 사용 후기(업데이트 필수)

by minimax95 2020. 12. 15.

이번에 스마트폰을 5G로 갈아타면서 Pico real plus VR을 구매하였습니다.

정상 가격은 꽤 비싼 편이지만 최저가 검색을 해보면 4만 원 중후 반대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호환기종은 갤럭시 20/ 노트 20 이면서 LG 유플러스를 통해 가입이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VR 앱과 컨트롤러 앱을 먼저 설치하고 바로 폰에 연동을 해보았습니다.

디자인도 심플하고 조작법도 매우 간단해서 쉽게 생각했는데 

폰 연동 결과 매우 실망스럽게도 View가 왼쪽으로 90도 틀어져서 나오고 VR모드 설정에서도 좌우 2 분할 화면이 수직으로 보이는 등 제품 불량이 아닌가 판단되었습니다.

Pico 홈페이지에도 들어가 보았지만 사용 관련 도움말 조차 찾아볼 수 없었고 사용 설명서도 너무 간단하게 나와 있어서 도움을 받을 곳이라고는 구글님 밖에 없었습니다.

구글링을 통해 확인한 결과 VR 관련 앱들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서는 VR 컨트롤러와 VR 커넥트, U+UR 앱들을 업데이트시켜보았습니다. 

 

화면 캡처는 못했지만 피코 VR 미러링, 피코 VR 서비스, 피코 VR 설정, 피코 VR 파노라마, 피코 VR 파일 매니저, 피코 VR 플레이어 등 많은 추가 앱들이 설치되면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짜잔~!

90도 왼쪽으로 틀어져서 나오던 View가 정상적으로 시야에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보면 완벽한 3D 입체 영상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만일 VR 앱들을 최신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VR앱과 컨트롤러 앱만 설치되고 다른 서포트 앱들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또한 권한 허용을 모두 해주어야만 최적화된 VR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사용법은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리모콘 사용하듯 이용하면 되고 단지 포인트가 틀어질 경우에는 포인트 정렬을 위해 홈버튼 2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시선 방향으로 포인트를 정렬시킬 수 있습니다.

 

충전과 관련하여 설명서와 다른 한가지만 더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서에는 아래와 같이 VR헤드셋 하단부에 USB-C타입 충전 포트에 충전하도록 설명이 되어 있는데 갤럭시에서 제공되는 충전기로는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ㅠㅠ

정말 놀랍게도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비품으로 받은 충전기를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충전됩니다.

 

 

자! 이제 VR 세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일만 남아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